MG손보, 3차 공개매각 추진···회계·법률자문 용역 공고
MG손보, 3차 공개매각 추진···회계·법률자문 용역 공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고 기간 오는 3일까지···예보 "진정성 갖고 매각 임해"
(사진=MG손해보험)
(사진=MG손해보험)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예금보험공사가 주도하는 MG손해보험의 3차 공개매각이 다시 추진된다.

1일 금융권에 따르면 예금보험공사는 지난달 31일 MG손해보험 정리 관련 회계·법률자문 용역 공고를 냈다. 공고 기간은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3일까지다. 일반적으로 회계·법률자문사 선정은 매각 작업의 사전 준비 절차로 통한다.

MG손해보험의 대주주는 JC파트너스지만 2022년 4월 부실금융기관으로 지정되며 금융당국 주도로 공개 매각이 추진돼 왔다. 예보의 경우 금융위원회의 업무위탁을 받아 공개 매각 입찰을 진행 중이다.

앞서 예보는 지난해 두 차례에 걸쳐 MG손보 매각을 시도했다가 모두 무산됐지만, 그간 부담으로 작용했던 JC파트너스와 금융당국 간 소송 등 관련 리스크가 상당 부분 줄었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JC파트너스는 금융위원회를 상대로 낸 부실금융기관 지정 취소 소송 1심에서 패소한 상태다. 대법원은 JC파트너스가 금융당국의 매각 절차를 중단해달라며 낸 가처분 신청 사건에서도 기각 결정을 한 원심을 그대로 확정한 바 있다.

유재훈 예보 사장은 작년 말 기자간담회에서 "아직은 가능성은 있다는 생각으로 진정성을 갖고 매각에 임하려고 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다만 보험업계에 M&A 매물에 쌓인 점, MG손보의 정상화 과정이 쉽지 않을 것이란 전망 등은 매각에 여전한 부담 요인으로 꼽힌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