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산업진흥원, 미래전략기술 대응 위해 '전략사업추진TF단' 신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미래전략기술 대응 위해 '전략사업추진TF단' 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전략기술 선제 대응·미래 먹거리 발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2023 데이터센터 서밋 코리아에서 부산 그린데이터센터 발표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2023 데이터센터 서밋 코리아에서 부산 그린데이터센터 발표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부산정보산업진흥원)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이 18일 미래전략기술에 대한 선제 대응·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한 '전략사업추진TF단'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기술패권 경쟁 속에서 '디지털'이 지역경제 혁신의 새로운 돌파구로 부상되면서 진흥원은 차세대 부산형 미래 전략기술 육성과 신사업 발굴에 보다 속도를 낸다는 행보다.

이번에 신설한 전략사업추진TF단은 총 2개팀으로 운영된다. '양자·데이터센터사업추진팀'은 국가전략기술 중 하나인 양자정보기술의 산업 생태계 활성화와 그린데이터센터 집적단지 구축 등으로 부산의 글로벌 성장동력을 강화한다.

'디지털혁신기획팀'은 예비타당성 검토 대상과제 등의 디지털 혁신과제 발굴·기획을 통해 미래 먹거리 발굴하는 핵심역할을 전담하게 된다.

특히 진흥원은 기술·인재·기업이 모여드는 '글로벌 디지털 매력 도시 부산'을 실현한다는 새로운 비전을 설정하고 앞으로 지역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미래기반을 구축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김태열 원장은 "이번에 신설된 '전략사업추진TF단'을 '미래기반 구축'의 시정운영방향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지역의 디지털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이번 전략사업추진TF단 신설을 시작으로 오는 3월에는 부산 디지털 경쟁력의 글로벌 확장을 위한 전사적 조직개편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