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白그룹, 제주 당근 200톤 매입···"재배 농가 돕기 나서"
현대白그룹, 제주 당근 200톤 매입···"재배 농가 돕기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뉴 개발·단체급식 등 소비촉진도 병행
현대그린푸드 바이어와 구좌농협유통센터 직원이 제주도 구좌읍 당근농가에서 당근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은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으로부터 제주 왕 당근 200톤을 매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매입 규모는 종합식품기업인 현대그린푸드의 월 평균 당근 사용량의 두 배에 달하는 양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현대이지웰 등 주요 계열사의 유통 역량을 활용해 당근 소비 촉진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이 제주산 당근을 대량 매입하는 것은 지난해 대형 태풍들이 제주도를 빗겨가면서 제주산 당근 작황이 좋아 수확량이 재작년과 비교해 약 85% 급증했기 때문이다. 연간 소비량에 큰 변동이 없는 당근은 생산량이 늘면 오히려 농가 수익엔 부정적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그린푸드의 주력 사업인 단체급식 분야에서 당근 사용량을 늘려갈 계획이다. '당근라페 두부면 월남쌈', '당근퓨레를 곁들인 오리스테이크', '당근 뢰스티' 등 당근을 활용한 글로벌 메뉴를 개발해 고객사에 제안하는 방식이다.

현대그린푸드가 운영 중인 식음료(F&B) 브랜드를 통해 제주산 당근을 활용한 메뉴도 확대할 예정이다. 오는 18일부터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베즐리(VEZZLY)에서는 제주산 당근을 활용한 제주 당근 케이크를 오는 3월까지 한정 판매한다.

또 이날부터 덴마크 프리미엄 즉석 착즙주스 브랜드 조앤더주스에선 당근·레몬·사과를 갈아 만든 신메뉴 고어웨이닥을 판매한다. 기존 인기 메뉴인 베지포커스에 사용되는 당근도 제주산으로 대체한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당근 소비 촉진을 위한 상생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오는 18일까지 경인·충청 지역 12개 점포 식품관에서 농가돕기 당근 상생 특가전을 열고 제주 왕 당근을 할인 판매한다. 가격은 세척당근(4입) 기준 2500원, 흙당근(10kg) 기준 2만원으로 지난해 1월 평균 당근 판매가와 비교해 55% 이상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와 함께 현대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를 통해 제주 당근 산지라이브 진행을 검토 중이다. 국내 1위 토탈 복지 솔루션기업 현대이지웰은 2500여개 고객사의 약 300만명 임직원을 대상으로 당근 할인 기획전을 연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통상적으로 안정적인 식자재 수급을 위해 국내산과 수입산 당근을 병행해 사용해 왔는데, 향후 3개월간 수입산의 비중을 대폭 낮추고 제주산 당근으로 대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