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CBO 3인 체제 조직 개편···윤송이·김택헌 해외업무 전념
엔씨소프트, CBO 3인 체제 조직 개편···윤송이·김택헌 해외업무 전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사옥.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사옥. (사진=엔씨소프트)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최근 경영 쇄신에 속도를 내고 있는 엔씨소프트가 연초 게임 개발·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8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이날 최고사업책임자(CBO) 3명을 중심으로 주요 개발·사업 조직을 개편하고, 기획조정·법무 등을 담당하는 최고경영자(CEO) 직속 조직을 신설하는 내용의 조직개편안을 사내 공지했다.

CBO 3인으로는 △'리니지' IP 전반을 담당하는 이성구 부사장 △'아이온2'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백승욱 상무 △'쓰론 앤 리버티'(TL)를 비롯한 신규 지식재산(IP)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최문영 전무가 임명됐다.

김택진 대표의 배우자인 윤송이 사장, 동생인 김택헌 수석부사장은 각각 최고전략책임자(CSO), 최고퍼블리싱책임자(CPO) 직을 내려놓게 됐다.

윤 사장의 경우 엔씨웨스트홀딩스 대표·NC문화재단 이사장직을 유지하며 해외 사업 및 사회공헌 업무에 집중하고, 김 수석부사장도 해외 법인 관리 업무에 전념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10월 변화경영위원회를 출범하고 전사적인 조직개편·비용구조 절감 방안을 논의해왔다. 최근에는 창사 이래 처음으로 법조계 출신 전문경영인인 박병무 VIG파트너스 대표를 공동대표로 영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