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지역문화예술 발전·활성화 지원 사업' 공모
보성군, '지역문화예술 발전·활성화 지원 사업'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문화 예술 등 4개 분야 1억5650만원 지원
보성군청 전경
보성군청 전경

[서울파이낸스 (보성) 이현수 기자] 전남 보성군은 오는 22일까지 지역 문화예술 단체를 대상으로 '지역문화예술 발전 및 활성화 지원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역 문화 예술 보존 및 육성 프로그램(시각·공연·문학), 종교문화행사 등 4개 분야로 나눠 진행하며 지난 2023년 7월부터 시행된 '지방 보조금 관리 시스템(보탬e)'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금은 단체의 사업수행 실적과 사업계획 등을 심사해 지원할 예정이며 4개 사업 총예산액은 1억5650만원이다. 지난 2023년에는 총 27개 보조사업자가 최종 선정됐다.

지원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상 보성군에 소재지를 둔 행사 실적이 있는 문화예술 단체다. 보조사업자 선정은 사업 선정 심사위원회 및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오는 2월 초 최종 선정된다.

지난 2023년 보조사업과 마찬가지로 사업 신청 후 결정된 보조사업비의 10%는 자부담으로 의무 부담해야 하고 사업 완료 후 2개월 이내에 활동사진과 함께 정산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공모 관련 문의는 군청 누리집 고시·공고와 지방 보조금 관리 시스템(보탬e)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성군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