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2024년 시무식·신입사원 입사식 개최
대우건설, 2024년 시무식·신입사원 입사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원주 회장이 3일 오전 대우건설 본사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회사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정원주 회장이 3일 오전 대우건설 본사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회사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대우건설은 3일 오전 을지로에 위치한 본사 푸르지오 아트홀에서 2024년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무식에서도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은 "올해 건설 환경에 큰 어려움이 전망되지만 대우건설은 이를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단순 시공만으로는 이윤확보와 성장에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어 해외시장에서도 시행과 시공을 병행하는 디벨로퍼로 성과를 거둬야 한다"며 해외 사업을 강조했다. 그는 지난해 10여개 국가를 방문·점검해 현지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북미지역의 뉴저지, 아프리카지역의 나이지리아, 싱가포르·인도네시아 등 세 곳을 축으로 삼아 개발사업을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백정완 대우건설 사장도 고금리, 고물가와 높은 원가로 올해 건설 산업 환경이 어려워질 것으로 전망하며, 건설업 전반의 불확실성에 대응하기 위해 △핵심역량 강화를 통한 수익성 제고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도전의 지속 △업무 방식 변화 및 경영시스템 개선 △안전과 품질의 철저한 관리 등 4가지 대응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백사장은 안전과 품질을 최우선 가치로 뽑으며 임직원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철저히 관리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날 시무식에서는 신입사원 입사식도 함께 진행됐다. 대우건설은 건축, 토목, 기계, 전기 등 분야에서 총 86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했으며, 이들은 4주간의 입문교육과정을 통해 회사의 비전과 실무에 대한 교육 이후 현업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