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강진에 항공기 화재···여행사 "큰 영향 없어"
일본 강진에 항공기 화재···여행사 "큰 영향 없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네다 화재, 국내선 사고로 영향 제한적"
2일 일본 하네다공항 활주로에서 화재가 발생해 화염이 타오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일본 이시카와현 강진에 이어 일본 도쿄 하네다공항에서 항공기 충돌 화재가 발생하면서 국내 여행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여행사들은 이사카와현은 한국인이 여행을 많이 가는 지역이 아니고 대부분 도쿄 패키지여행 상품 역시 도쿄 나리타 공항을 이용하고 있어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전망하면서도 일본 여행 예약이 위축될지를 우려하며 현지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3일 하나투어 등 주요 여행사들은 지진이 발생한 일본 이사카와현 지역은 한국인이 주로 찾는 여행지가 아니라고 강조했다. 여행 상품 중에는 인근 도야마현을 방문하는 상품들이 있으나 4∼11월이 성수기여서 아직 나오지 않았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일본 주요 여행지역은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으로 진원지와 거리가 많이 떨어져 있고 항공, 호텔 등이 정상 운영 중"이라며 "기존 예약에는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보이나 신규 예약 상황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현재 이사카와현을 방문 중인 고객은 없다"며 "그나마 가까운 여행지인 도야마현은 4월에서부터 11월까지가 성수기라 아직 관련 상품을 판매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노랑풍선도 이사카와현 관련 상품을 판매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인근 도야마현을 방문하는 소도지 패키지 여행상품도 3월에서 4월까지와 9월에서부터 10월까지 기간에만 판매하고 있다.

여행사들은 또 전날 일본 도쿄 하네다공항에서 일본항공(JAL) 여객기가 일본 해상보안청 항공기와 충돌해 화재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서도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하나투어는 이날 하나투어 패키지 상품 중 하네다 공항을 이용하는 여행 상품은 없다고 말했다. 

다만 여행사들은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현지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 하나투어와 모두투어는 가이드를 통해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현지 주의사항에 대한 안내자료 등을 제공하고 있다. 노랑풍선도 현지 파트너사를 통해 모니터링을 지속하고 있다.

앞서 지난 1일 오후 일본 열도 서부 이시카와현 노토반도 인근에서 규모 7.6 강진이 발생했다. 이어 2일 오후에는 도쿄 하네다공항에서 JAL 여객기가 해상보안청 항공기가 충돌하며 불이 나 일본항공 항공기에 탑승한 승객과 승무원 등 379명은 모두 무사히 탈출했으나 해상보안청 항공기 탑승자 6명 중 5명은 사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