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옥션블루, KB증권 계좌연동 서비스 개시
서울옥션블루, KB증권 계좌연동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옥션블루)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서울옥션블루가 미술품 조각투자 앱 '소투(SOTWO)' 개편을 통해 KB증권 계좌연동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KB증권은 미술품 조각투자 서비스 재개를 앞두고 있는 서울옥션블루의 계좌관리기관으로서 연계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한 바 있다. 서울옥션블루는 KB증권 계좌관리를 통해 사업자의 도산절연을 위한 외부 금융기관의 청약 증거금 관리·예치·보관 등의 금융감독원의 권고 사항을 준수해 투자자들에게 보다 안전한 투자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옥션블루가 모집하는 투자계약증권은 앤디 워홀의 '달러 사인' 작품을 기초자산으로 취득금액과 발행제비용을 포함한 7억원 규모로 진행된다. 1주당 10만원으로 총 7000주가 발행되며 금감원 승인 시 청약기간은 1월 12일부터 1월 18일까지로, 소투 앱을 통해 청약신청을 할 수 있다.

소투에서 청약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KB증권 계좌 연동과 투자적합성 테스트에 참여해야 한다. 서울옥션블루는 투자자들이 보다 간편하게 조각투자에 참여할 수 있도록 소투 앱 내 ‘마이’ 카테고리에 KB증권 계좌 연동 서비스를 도입했다.

소투 앱 개편을 맞아 투자자 대상으로 이벤트도 마련했다. 서비스 개시일부터 청약모집 마지막 날인 1월 3일부터 1월 18일까지 KB증권 계좌연동·투자적합성 테스트를 완료한 투자자의 경우 이벤트에 자동 참여되며, 추첨을 통해 △단색화 거장 김환기 작가 한정판 판화 작품(1명) △스타벅스 커피(500명)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상세내용은 소투 앱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