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여름방학 무료 IT특강 실시
SK C&C, 여름방학 무료 IT특강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SK C&C가 성남지역 저소득층 자녀들을 초청해 실시하는 ‘제 5회 저소득가정 자녀 여름방학 무료 IT 특강’이 13일과 14일 경기도 성남의 SK C&C 본사에서 진행된다.
SK C&C의 성남지역 저소득층 학생들이 IT 특강을 받고 있다. © 서울파이낸스

이번 IT특강은 SK C&C가 추진하고 있는 ‘IT를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저소득층 자녀들에 대한 정보화 이용 능력 향상은 물론 실제 생활에서 IT를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 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무료 IT특강은 지난 2월 SK C&C로부터 행복장학금과 교복을 전달 받은 28명을 포함한 성남지역 저소득 가정의 중학생과 고등학생 41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이번 특강에서 SK C&C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캡쳐된 동영상이나 다운받은 영상, 사진 등을 간단한 조작을 통해 멋진 동영상으로 탈바꿈시키는 무비메이커는 물론 배경음악깔기, 자막 및 타이틀 만들기, 사진 클립 편집 등 UCC 동영상 제작 전반에 걸친 교육을 진행한다.
 
또 개별 학생이 스스로 정한 주제에 따라 자기만의 UCC를 직접 제작해 발표하고 해당 동영상을 UCC사이트에 올려 보는 추억을 만들어 줄 계획이다. 
 
박재모 기업문화실장은 “이번 IT특강은 우리 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IT를 바탕으로 새로운 내일을 만들어 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됐다” 며 “앞으로도 지금과 같이 밝고 행복한 모습으로 사회의 큰 일꾼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