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연간 WM투자전략 담은 종합 가이드북 발간
KB증권, 연간 WM투자전략 담은 종합 가이드북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KB증권은 26일 내년 연간 자산관리(WM) 투자전략을 수록한 종합 자산관리 가이드북 KB Wealth Compass(부 나침반) 신년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KB Wealth Compass 투자자들의 판단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KB증권의 투자전략 전문가들이 협업해 제공하고 있는 종합 자산관리 가이드북으로 2022년 10월 창간 이후 매월 지속적으로 발간하고 있다.

이번 신년호에서는 2024년 연간 전망을 통해 불확실한 금융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최적의 투자솔루션으로 RAINBOW(무지개) 전략을 제안했다. 해당 전략은 주식과 채권 투자의 일곱 가지 다각화 전략으로 'Reboot AI stocks & Bonds Over Weight'의 앞 단어를 따 만들었다. 2024년에도 투자 매력도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는 인공지능(AI)·반도체, 정보기술(IT)혁신테크 테마를 강조함과 동시에 인컴 수익 추구를 위한 장기 국채, 변동성 대응을 위한 지역테마 등 다각화된 투자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전망을 반영한 상장지수펀드(ETF) 모델 포트폴리오와 KB증권의 추천펀드인 핀셋펀드(FINCETTE Fund) 상품을 통해 투자자가 스스로 구현 가능한 투자 솔루션에 대한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신동중 KB증권 WM투자전략본부장은 "2024년은 높아진 금리환경과 동시에 거시경제 사이클과 통화정책의 변화에도 대응하며 그 어느 때보다 민첩한 전술적 자산배분이 중요한 시기"라며 "불확실성이 상시화된 시대에 안티프래질(Anti-fragile·스트레스에 더 강해지는 특성을 뜻하는 조어)한 위기관리 능력으로 어려운 투자환경에서도 고객의 자산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적의 투자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