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인도네시아 조기 재해 경보시스템 사업 수주
SK C&C, 인도네시아 조기 재해 경보시스템 사업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SK C&C는 KOICA의 쓰나미 특별 기금 지원을 통해 이뤄지는 인도네시아 조기 재해 경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인도네시아의 기상지질센터(BMG)가 파악하는 재난정보의 실시간 전파 및 공유를 바탕으로 위험요소에 대한 사전예방 및 대비는 물론 상황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이뤄내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사업에서 SK C&C는 재난상황전파시스템을 구축해 파악된 재난정보가 중앙정부는 물론 지방정부에서도 대형 LCD 모니터 등으로 동시 표출되도록 함은 물론 경광등이나 SMS(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실시간 상황 전파가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휴대폰을 이용한 재난문자방송 체계를 구축해 다수의 국민에게도 실시간 재난정보 전달 기능을 구현함은 물론 TV 및 라디오 재난방송시스템을 구축해 재난정보가 방송사의 자막을 통해 실시간 전달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한다.
 
아울러 재난 방송시 LED 전광판 및 경광등을 작동시켜 방송 근무자가 상황을 바로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밖에 SK C&C는 재난관리체계를 재난전파, 상황관제, 긴급대응, 활동보고 등 4단계로 구분해 인도네시아의 중장기 재난관리 발전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인도네시아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정부 각 유관부처간의 재해 및 재난상황 정보공유 활성화는 물론 재난관리기관간의 실시간 상황전파 및 수시 확인 등을 통해 재난에 대한 즉시 대응 체제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 C&C 공공영업본부장 김지홍 상무는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평상시에도 다양한 재해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실전과 같은 재해 대비 훈련이 가능 하다”며 “우리나라의 선진 방재 시스템이 인도네시아의 쓰나미 등 각종 재난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