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슈퍼앱 '슈퍼SOL' 내달 18일 출시
신한금융, 슈퍼앱 '슈퍼SOL' 내달 18일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카드·증권·보험 등 그룹사 핵심 기능 탑재
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다음달 18일 신한금융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앱)의 핵심 기능을 한 데 모은 슈퍼앱 '신한 슈퍼SOL'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신한 슈퍼SOL은 '금융을 이용하는 새로운 방법'이라는 콘셉트로 주요 그룹사인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저축은행 등 5개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한 통합 앱이다.

기존 신한플러스가 제공하던 멤버십 혜택을 업그레이드하고, 고객 니즈 연결 및 확장을 통해 완결성 있는 통합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은행(계좌 개설, 조회 및 이체) △카드(카드 발급 및 청구대금 결제) △증권(주식 거래 및 입출금) △라이프(보험 가입 및 보험금 청구) △저축은행(예적금 가입 및 대출) 등 다빈도 업무를 파악, 신한 슈퍼SOL에서 한 번의 로그인으로 핵심 기능들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그룹사 핵심 기능 조합을 넘어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각 기능을 융합해 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신한금융 측 설명이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대출 또는 투자금액을 입력하면 해당 금액에 맞춰 그룹사 최적의 상품 및 금리, 한도를 추천하고 실행까지 이어주는 '원클릭통합대출', '원클릭투자추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신한 슈퍼SOL의 '통합검색' 서비스를 통해 신한금융의 모든 상품 및 서비스뿐만 아니라 FAQ, 유튜브 금융 가이드까지 한 번에 검색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앱인앱(app in app) 형태였던 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 신한플러스의 스탬프 쿠폰, 등급별 금융수수료 혜택, 할인쿠폰 및 제휴 서비스 등의 핵심 기능을 그대로 옮겨 왔다.

최근 앱테크(앱을 이용한 재테크) 트렌드에 발맞춰 모의주식수익률 게임 '스탁리그', '밸런스게임' 등 최대 5만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챌린지 서비스를 추가했다.

신한금융은 다음달 18일 슈퍼SOL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일부터 15일간 △사전예약 이벤트 △선착순 다운로드 이벤트 △금융·비금융 서비스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존 신한 금융앱 로그인 시 팝업되는 화면을 통해 신한 슈퍼SOL 사전예약을 한 고객이 출시 이후 설치 및 로그인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 마이신한포인트와 신한 SOL캐릭터 골드바 1g 등을 지급한다.

앱을 다운로드한 고객들에게 선착순 랜덤으로 포인트를 제공한다. 오픈뱅킹, 결제카드 등록 등 금융서비스 또는 앱테크 게임 스탁리그, 밸런스게임 등 비금융서비스를 체험한 고객에게는 최대 5만포인트를 지급한다.

한편, 신한금융은 신한 슈퍼SOL 출시와 함께 각 그룹사 디지털 앱의 명칭도 통합했다. 이에 따라 △은행(신한 SOL → 신한 SOL뱅크) △카드(신한 Play → 신한 SOL페이) △증권(신한 알파 → 신한 SOL증권) △라이프(신한 스퀘어 → 신한 SOL라이프)로 각각 변경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