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관내 수능생 지원 종합대책 시행
부산 기장군, 관내 수능생 지원 종합대책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종복 군수, 시험장 방문해 수험생 격려
기장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협력
모범운전자회, 학생 무료수송 등 지원
정종복 기장군수가 관내 수험생과 손을 맞대며 격려하고 있다. (사진=부산 기장군)
정종복 기장군수가 관내 수험생과 손을 맞대며 격려하고 있다. (사진=부산 기장군)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16일 전국적으로 시행된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수험생들을 위한 '수능생 종합대책'을 시행했다.

군은 해운대교육지원청, 기장경찰서, 기장소방서, 모범운전자회 등 유관기관·단체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수능 당일 종합상황반을 운영하면서 원활한 수능시험 진행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했다.

수능시험장인 관내 2개교(신정고·정관고)를 중심으로 주변 교통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집중적인 주정차 단속을 시행하고 모범운전자회의 협조로 혼잡지역 교통지도와 학생 무료수송을 지원했다.

또한 수험장 주변부 집중적인 환경순찰을 실시하면서 인근 공사장·공원 등으로부터 소음을 차단했다.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군·산하기관의 출근 시간을 오전 9시에서 오전 10시로 조정하고 군보건소에는 구급차량과 구급인력이 비상 대기하면서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했다.

정종복 군수는 이른 아침부터 신정고등학교와 정관고등학교를 찾아 시험장 주변 상황을 점검했다.

정 군수는 "군의 미래를 견인할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기를 뜨거운 마음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