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자립준비청년 홀로서기 경제금융교육 실시
KB손해보험​, 자립준비청년 홀로서기 경제금융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기초·소비습관·투자 등 올바른 금융 지식 교육
KB손해보험 런런챌린지 3기 참가자들이 KB스타디에서 경제금융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KB손해보험은 지난 21일 서울 영등포구 KB금융공익재단 KB스타디에서 기술교육 지원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자립을 돕는 '런런챌린지(Run, Learn Challenge)'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KB손해보험은 런런챌린지 3기 참가자를 대상으로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금융기초 및 소비습관, 투자 등 올바른 금융 지식과 신용관리의 중요성을 교육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KB스타디에 설치된 VR(가상현실)존 및 메타버스 체험을 통해 디지털 경험도 접했다.

런런챌린지는 KB손해보험이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시설 퇴소 후 홀로 서야 하는 청소년들의 기술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 2021년부터 3년째 운영되고 있다.

KB손해보험은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주기적인 정서지원 멘토링 활동과 심리상담을 통해 기술교육과정 중 발생되는 어려운 상황 해결을 지원하고 기술 전문교육을 완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올바른 금융 지식과 자산관리 노하우를 제공해 사회에 진출한 청년들의 완전한 자립을 도울 수 있도록 경제금융교육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런런챌린지 참가자들이 자립 의지를 높이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