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IT 드림 프로젝트’ 시상식 개최
‘LG CNS IT 드림 프로젝트’ 시상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LG CNS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아동복지연합회 중앙아동자립지원센터가 주관한 'LG CNS IT 드림 프로젝트' 행사 시상식이 23일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개최됐다.
▲ ‘LG CNS IT 드림프로젝트’ 시상식 참석자들이 장차 세계적 IT전문가로 성장하겠다는 다짐을 하고 있다. 좌측 첫 번째가 행사를 주최한 LG CNS의 김영수 부사장, 우측 첫 번째가 행사를 주관한 한국아동복지연합회 황용규 회장.  © 서울파이낸스

이번 IT공모전은 3200여 명의 아동복지시설 청소년들에게 IT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워주기 위해 고등부와 대학부로 나눠 진행된다.
 
주제는 '나의 꿈, 비전, 미래'이며, 5월 31일까지 LG CNS IT 드림 프로젝트 홈페이지(www.lgcnsitdream.com)를 통해 서류 접수한 응모자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40명의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선정된 고등학생 30명에게는 IT전문 자격증 취득을 위해 개인당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대학생 10명에게는 여름방학 동안 실리콘밸리의 선진 IT기업 방문 등 미국 탐방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LG CNS가 구축한 IT 시스템 개선 아이디어 도출이 과제였던 대학부의 응모작 중  ‘KTX 인터넷 예매 및 자동발권 시스템 개선’, ‘버스 하차시의 교통카드 태그 간편화 방안’, ‘보다 편리한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 등의 보고서는 신선한 아이디어로 관계자들의 주목을 끌었다.
 
이번 행사의 공동 주최사인 LG CNS 신재철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가 대국민 IT서비스 시스템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넓힐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고 평가하고, “향후에도 IT업계 특성을 살린 지속적인 나눔경영 실천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