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원, 부동산 데이터 아카데미 개최
부동산원, 부동산 데이터 아카데미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포스터 및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메인페이지 (사진=한국부동산원)
행사 포스터 및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메인페이지 (사진=한국부동산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매주 화요일 한국부동산원 서울강남지사 사옥 대강당에서 '2023년 제2차 부동산 데이터 아카데미'를 한국프롭테크포럼과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카데미는 양질의 부동산 데이터 개방을 위해 한국부동산원 컨소시엄(한국부동산원(주관사), 한국프롭테크포럼(이하 참여사), 한국교통연구원,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직방 등 총 14개의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으로 구성)이 작년 7월부터 추진 중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의 데이터 생태계 조성 프로그램 일환으로 운영된다.

지난 8월의 1차 아카데미에 이은 2차 아카데미는 일반인과 기업종사자 60명을 대상으로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개방하는 주거용 정보, 상업용 정보, 건축설계 정보, 고정밀 공간정보 등 세부 영역별 데이터의 소개와 활용방안을 교육하는 총 8강의 과정으로 편성된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이번 아카데미가 프롭테크 산업의 핵심자원인 부동산 데이터의 실무 활용방안을 교육하는 내실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동산 데이터 생태계 조성과 전문인력 양성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2차 아카데미 참가 신청은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