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와이키키 해변 인근에 하와이 1호점 오픈
교촌치킨, 와이키키 해변 인근에 하와이 1호점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촌치킨 하와이 1호점 전경.(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 하와이 1호점 전경.(사진=교촌에프앤비)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미국법인 자회사인 교촌 프랜차이즈 LLC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미국 하와이주 호놀룰루 키아모쿠 거리에 총 23평 규모로 하와이 1호점 매장의 문을 열고 현지인 및 관광객 입맛 사로잡기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교촌치킨 하와이 1호점이 위치한 키아모쿠 거리는 호놀롤루 내에서도 주요 상업지구로 손꼽히는 곳이다. '월마트', '로스', '알라모아나 센터' 등 대형 쇼핑시설이 밀집한 것은 물론, 와이키키 해변도 인접해 많은 유동인구를 자랑한다.

특히 하와이 매장에서는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를 비롯해 떡볶이, 살살 라이스 보울, 갈릭버터볶음밥, 김치볶음밥 등 하와이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사이드 메뉴도 판매한다. 특히 '허니시리즈와 떡볶이', '김치볶음밥과 치킨' 등 한국인의 식문화를 반영한 세트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교촌에프앤비 미국법인의 자회사인 교촌 프랜차이즈 LLC는 지난해 4월 현지 유통사와 가맹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교촌은 하와이에서 향후 2년 내 4개 매장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송원엽 신성장전략사업부문 혁신리더는 "K푸드의 대표주자인 치킨과 교촌 브랜드를 통해 세계적인 휴양지인 하와이에서 한국의 식문화를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세계 곳곳에서 교촌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