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금융 회장 "겸손·도전으로 온리원 금융그룹 돼야"
윤종규 KB금융 회장 "겸손·도전으로 온리원 금융그룹 돼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15주년 기념식서 임직원에 메시지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가운데)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 신관에서 장기근속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가운데)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 신관에서 장기근속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27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넘버원(NO.1) 금융그룹에 그치지 않고 겸손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온리원(Only 1) 금융그룹'이 되기 위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이날 오전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임직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창립 15주년 기념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윤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KB금융은 그동안 그룹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은행 및 비은행계열사들이 고르게 성장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NO.1 금융그룹이 됐다"며 "앞으로는 이에 그치지 않고 겸손과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Only 1 금융그룹이 되기 위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고객만족 최고의 리딩금융그룹'과 'IT기술과 사람이 공존하는 바이오닉 컴퍼니(Bionic Company)'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지속가능한 KB를 만들기 위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야 한다고도 했다.

윤 회장은 "고객만족 최고 리딩금융그룹이 되기 위해서는 모든 것을 고객 관점으로 되돌아보고 다른 금융그룹과는 차별화된 상품과 고객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IT기술과 사람이 공존하는 바이오닉 컴퍼니가 되기 위해서는 IT기술을 내재화해 디지털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며 "임직원들에게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장점인 전문성, 융복합 역량, 감성을 발전시키고 디지털 경쟁력을 높여 양손잡이 인재로 변화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지속가능한 KB 조직문화의 필요성도 강조했다. 그는 "제 몫을 다 하는 문화와 학습하는 문화가 필요하다"며 "상대방을 섬기는 마음으로 존중하고 나눔과 베풂으로 상대방을 위해 때로는 희생하고 배려할 줄 아는 것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KB 조직문화에 밑거름이 되는 중요한 요소"라고 말했다.

이어 "임직원들이 지속적으로 역량을 키워나가고 지식과 정보를 흡수해 일과 학습을 통한 자기 성장을 이뤄야 한다"고 덧붙였다.

윤 회장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통해 고객, 직원, 사회가 함께 잘 사는 세상을 만들고 미래세대에 기여하는 것이 KB가 해야 할 일"이라며 "KB가 추구하는 가치가 세상에 전달될 수 있도록 목적이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