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케이뱅크 '전월세보증금 반환 대출'
[신상품] 케이뱅크 '전월세보증금 반환 대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한도 10억원···대출 기간 10~40년
케이뱅크 을지로 사옥과 변경된 CI 로고 (사진=케이뱅크)
(사진=케이뱅크)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케이뱅크는 전월세보증금 반환 대출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전월세보증금 반환 대출은 집을 전세 또는 월세로 내준 집주인이 세입자에게 전월세보증금을 돌려줄 목적으로 받는 대출이다.

케이뱅크 전월세보증금 반환 대출은 고정혼합금리(고정금리)와 변동금리 중 택할 수 있다. 고정금리를 선택하면 이날 기준 연 4.29~5.32%, 변동금리를 선택시 연 4.15~6.01%의 금리가 적용된다.

대출 대상은 한국부동산원 시세가 있는 고객 본인의 단독 또는 배우자 공동명의 아파트로, 현 직장에 1개월 이상 근무한 직장인,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 케이뱅크 내부 심사 기준 충족하는 고객 중 하나에 해당해야 한다.

대출 한도는 최대 10억원 내에서 지역과 아파트 시세, 고객의 소득 및 부채 현황에 따라 결정된다. 상환 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과 원금균등분할상환 중 하나를, 대출 기간은 10~40년 사이에서 5년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최대 1년의 거치기간 설정도 가능하다.

고객 본인이 실제로 거주하지 않는 집에 대해서도 보증금 반환 목적이 확인되면 대출이 가능하다. 다만 대출금의 유용을 막기 위해 대출 실행 당일에 담보가 되는 아파트에서 세입자가 전출이 돼야 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편리하고 신속한 케이뱅크의 전월세보증금 반환 대출이 역전세난 해소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