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태국 중앙은행에 '1호 인터넷은행 혁신성과' 공유
케이뱅크, 태국 중앙은행에 '1호 인터넷은행 혁신성과' 공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중앙은행 로나돌 놈논다 부총재 등 관계자와 간담회
케이뱅크 을지로 사옥과 변경된 CI 로고 (사진=케이뱅크)
(사진=케이뱅크)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케이뱅크는 태국 중앙은행 로나돌 놈논다 부총재 등 태국 중앙은행 관계자를 만나 인터넷전문은행 1호 혁신성과를 공유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호성 케이뱅크 은행장, 장민 경영기획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케이뱅크는 대한민국 최초 인터넷전문은행으로서 2017년 출범 이후 만들어온 혁신성과에 대해 전달했다. 우선 케이뱅크가 이끈 비대면 금융혁신에 대해 논의했다. 2020년 100%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인 아파트담보대출을 출시하는 과정에서 전자상환 위임장을 도입해 제출서류를 간소화하고 대출 소요시간을 단축한 성과를 공유했다는 설명이다.

테크(Tech) 혁신 측면에서도 케이뱅크가 인터넷(오픈 API) 기반 펌뱅킹 서비스를 도입한 점에 대해 논의했다. 인터넷 기반 펌뱅킹 도입을 위해 '기업·은행 간 상호 인증', '256비트(bit) 이상 메시지 암호화 기술' 등 강화된 네트워크 보안기술을 적용해 기술적 문제를 해결한 성과도 전달했다.

채널계 시스템과 빅데이터 시스템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해 시스템 가용성과 비용 효율성을 높인 IT 혁신성과도 다뤘다. 또 생성형 AI 등 IT 신기술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는 점을 공유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제1호 인터넷은행 케이뱅크가 이끈 다양한 혁신성과를 공유하고 심도 있게 논의했다"며 "태국에서 인터넷은행이 성공적으로 도입될 수 있도록 협력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