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추석 선물세트 과일 당도 보장···"비파괴 전수조사"
현대百, 추석 선물세트 과일 당도 보장···"비파괴 전수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당도 보장 사과·배, 샤인머스켓 세트 한정 판매
 현대백화점 비파괴 당도 측정 전수조사를 통해 선별한 H스위트 고당도 샤인머스켓 세트 (사진=현대백화점)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현대백화점은 오는 28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비파괴 당도 측정 전수조사를 통해 선별한 H스위트(H-SWEET) 고당도 사과·배와 샤인머스켓 세트를 각각 200세트, 300세트에 한정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H스위트 고당도 선물세트는 현대백화점이 비파괴선과 검사로 빛의 굴절률을 이용해 당도를 측정해, 기준치 이상 당도를 함유한 과일만으로 세트를 구성한 게 특징이다. 당도 기준은 사과 15브릭스, 배 13브릭스, 샤인머스켓 18브릭스 이상이다. 산지에서 고당도로 분류되는 기준보다 1~2브릭스 높여 잡았다.

이 세트에 구성되는 과일은 전량 현대백화점이 일일이 손으로 측정해 100% 당도를 보장한다. 기존 선물세트는 산지 수확 전(1단계)→산지 수확 후(2단계)→물류센터(3단계)→포장(4단계) 등 총 4단계의 당도 선별 작업을 거쳐 평균 95% 이상 당도를 유지한다. 이번 선물세트는 포장 전 비파괴 당도 측정 전수조사 단계를 추가했다. 표본(샘플) 검사와 달리 주문 즉시 전량을 수작업으로 분류하기 때문에 판매수량은 한정했다.

현대백화점은 과일 당도 유지를 위해 올해 초부터 산지 네트워크를 두 배 이상 늘려왔다. 기존에도 사과·배·샤인머스켓·애플망고·딸기 등 국내에 주요 산지를 두고 있는 과일들은 작황을 고려해 복수의 산지를 운영했다.

현대백화점 측은 "매년 냉해와 가을 태풍 등 예측하기 어려운 기상 이변이 이어지며 올해는 품목별로 최대 5곳 이상 산지를 추가로 발굴해 고품질 물량 수급에 대응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