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그룹, 지주사 자사주 소각···주주가치 제고
현대百그룹, 지주사 자사주 소각···주주가치 제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지에프홀딩스, 자사주 649만주 소각 결정···12일 그룹 통합 IR 행사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CI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은 단일 지주회사 체제 전환 이후 자사주 소각을 의결하고 통합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의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자사주 649만5431주를 소각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현물출자 완료 후 발행주식 총수의 4%에 해당하는 규모다. 오는 11월8일 예정된 임시 주주총회에서 결의한 뒤 12월12일 소각할 예정이다.

자사주 소각은 대표적인 주주 환원 정책이다. 기업이 보유하고 있거나 매입을 통해 확보한 자사주를 소각해 유통 주식 수를 줄이는 것을 말한다. 주식 총수가 줄어들면 주주들이 보유 중인 기존 주식의 가치는 상승하는 경우가 많아 보통 주가에 호재로 작용한다.

앞서 현대지에프홀딩스(분할 전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1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현대지에프홀딩스의 자사주를 분할 이후 1년내 소각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번 자사주 소각 결정은 애초 시장과 주주들에게 약속했던 부분을 실천에 옮긴 것으로, 주주가치를 제고하겠다는 그룹의 확고한 의지를 시장에 표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그룹은 오는 12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 NH증권타워에서 현대백화점·홈쇼핑·그린푸드 등 현대백화점그룹 내 13개 상장사가 모두 참여하는 통합 IR 행사인 코퍼레이트 데이(Corporate Day)를 진행한다.

NH투자증권이 주관하는 이번 IR 행사에는 신영자산운용·한국투자신탁운용·키움투자자산운용·IBK자산운용 등 20여 기관 투자자들이 참석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13개 상장사 IR 담당 임원들이 직접 나와 각 상장사의 사업 개요와 하반기 경영상황·성과·중장기 성장전략·주주환원 계획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단일 지주회사 체제 전환에 맞춰 시장의 관심을 높이고 기업가치를 제고시키기 위해 그룹 통합 IR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각 상장사의 투자 정보와 경영전략, 주주환원 계획 등을 시장에 공유하고, 다양한 시장의 니즈를 파악해 저평가돼 있는 각 사의 기업가치를 끌어올리는데 나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13개 상장사가 참여하는 그룹 통합 IR 행사를 매년 상·하반기 정례화하고 배당 확대와 무상증자 등 기업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주주친화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