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VIP고객 전용 온라인몰 선봬
현대백화점, VIP고객 전용 온라인몰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IP 고객 겨냥 하이엔드급 단독 상품·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더현대닷컴 VIP 전용 온라인몰 RSVP. (사진=현대백화점)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현대백화점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VIP 고객만 입장이 가능한 폐쇄형 온라인몰 RSVP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RSVP는 프랑스어로 Repondez S'il Vous Plait(초대에 대한 답변을 부탁합니다)의 약자다. 현대백화점이 우수고객을 위해 마련한 특별한 공간에 초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RSVP는 현대백화점 VIP 멤버십(쟈스민·세이지·그린·클럽YP) 고객이 더현대닷컴에 회원가입 후 더현대닷컴 애플리케이션(앱) 또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RSVP 전용 화면으로 자동 연결된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2005년 압구정본점 우수고객 대상 VIP 고객 서비스인 컨시어지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유료 멤버십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현대백화점은 VIP 고객 기반의 고품격 콘텐츠를 앞세워 명품 본가로서 입지를 굳힌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은 RSVP를 통해 VIP 고객에만 단독으로 노출되는 330여개 브랜드의 VIP 전용 특화 상품을 선보인다. 고객군을 세분화해 추천 브랜드와 노출 상품을 다르게 제안한다. 여기에 RSVP에서만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음악·미술·리빙 등 각 카테고리별 고급 상품을 구성했다. 대표 단독 상품으로는 세계 3대 하이엔드 오디오 제조사 포칼의 그랜드 유토피아 스피커, 세계적인 피아노 제조사 스타인웨이앤선즈 그랜드 피아노 등이 있다.

또 여행·문화체험 등 콘텐츠를 결합한 80여개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연계 프리미엄 상품도 선보인다. 1억원 이상 고가의 블루칩 작품에 대한 도슨트 투어를 진행해 작품에 대한 이해를 돕거나, 하이엔드 오디오 상품 청음 프로그램 등 기존에 상품 나열식 온라인몰이 아닌 고객들에게 경험의 영역까지 확대한 특별한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현대백화점은 기존 백화점 매장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요트, 고급 이동형 주택 캐빈 등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관련 상품도 제안한다. 블루칩 예술 컬렉션으로는 세계 미술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거장들의 원화 작품도 선보인다. 대표 원화 작품으로는 단색화의 대가 박서보의 '묘법', 추상 미술의 거장 김창열의 '물방울', 점과 선의 대가 이우환의 '선으로부터'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은 명품 브랜드들의 신상품 또는 리미티드 상품을 선공개·선주문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온라인으로 제품을 먼저 만나볼 수 있는 프라이빗 라이브 트렁크쇼, 블루칩 작품 프라이빗 경매, 우수고객 전용 고객센터를 연중무휴 등을 운영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올해 안에 VIP 고객 취향별 상품 및 브랜드 추천 기능을 탑재한 퍼스널 바잉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현대백화점이 지닌 고품격 콘텐츠 중심의 상품 큐레이션과 VIP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컨시어지 서비스 등 VIP 고객 전용 혜택과 서비스를 단계별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