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태국 결제 서비스 제공···"쇼핑센터·드럭스토어 등 가능"
카카오페이, 태국 결제 서비스 제공···"쇼핑센터·드럭스토어 등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R코드·바코드 제시하면 '카카오페이머니' 간편 결제
(사진=카카오페이)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카카오페이는 센트럴 리테일(Central Retail)·그랩(Grab) 등 태국 현지의 다양한 결제처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29일 밝혔다.

센트럴 리테일은 우리나라 관광객을 비롯해 태국을 방문한 관광객이 많이 찾는 태국 최대 유통기업으로, 다양한 계열사의 쇼핑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사용자는 △백화점(센트럴 월드, 센트럴 엠버시, 로빈슨) △드럭스토어(마쓰모토 키요시, 탑스 비타) △매장(탑스클럽, 무지) 등 태국 전역의 3000개 이상 센트럴 리테일 매장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동남아시아 최대 차량 공유 업체인 그랩에서도 3분기 내에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그랩 앱으로 이동 수단을 예약할 시에 결제수단으로 카카오페이가 추가된다. 이외에도 태국 유명 관광지에 위치한 쇼핑몰과 약국, 슈퍼마켓, 교통수단 등에서 카카오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사용자들은 '카카오페이'나 '알리페이플러스' 로고가 비치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별도 환전 없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결제 화면의 QR코드나 바코드를 제시하거나 사용자가 매장에 붙어 있는 QR코드를 촬영해 결제하면 '카카오페이머니'로 쉽고 간편한 결제가 가능하다.

모든 결제 내역은 카카오페이앱과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현지 통화뿐 아니라 원화 기준으로도 결제 금액을 제시해 편의성이 높다는 설명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태국의 다양한 현지 결제처에서도 카카오페이를 통해 쉽고 빠른 결제 서비스 경험을 이어가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더 많은 국가에서 카카오페이 하나면 다 되도록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을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