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證, 상해 사무소 개소식 개최
대신證, 상해 사무소 개소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sunhyun@seoulfn.com>대신증권은 9일, 중국 상해에서 이어룡회장과 노정남사장 그리고 중국, 미국, 베트남의 협력사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대신증권 상해 대표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과 함께 쓰촨성 지진 피해복구 성금으로 미화 1만 달러를 중국 루완구 적십자회에 전달하는 행사도 가졌다.
 
대신증권은 세계금융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상해 진출을 통해 현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금융, 산업 전반에 대한 조사분석 능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 향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중국 QDII(투자적격기관)의 한국 투자 유치와 중국내 M&A, IPO 등 다양한 투자사업 기회를 발굴해 사업 다각화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어룡 회장은 9일 개소 기념 행사를 통해 "중국 자본시장은 기업의 이윤증대 및 자본시장의 질적, 양적 성장으로 해외 투자자에게 매우 매력적인 투자 시장으로 부상했다"며 "상해사무소를 통해 중국과 대한민국 양국 자본시장이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협력 비즈니스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대신증권은 지난해 11월, 중국 자오상 증권과의 전략적 업무 협력 관계를 시작으로 올해 1월 홍콩에 현지법인을 설립하는 등 대 중국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4월 자오상 증권과 양사 리서치 투자정보 상호 제공 계약을 시작으로 대 중국 비즈니스를 본격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창화 대신증권 글로벌사업부 이사는 "이번 중국 상해사무소 개소가 대 중국 비즈니스 강화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중국 내 제휴사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다양한 투자기회를 모색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