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국내 기업 첫 잼버리 지원 뒤늦게 알려져
현대차그룹, 국내 기업 첫 잼버리 지원 뒤늦게 알려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수 5만개 제공···과로·탈진 예방하는 심신회복버스도 파견
2023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에 참가한 네덜란드 대원들이 현대차 전주공장을 찾아 전주공장장 임만규 전무(사진 앞줄 가운데)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국내 기업 중 처음으로 2023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 지원에 나선 것이 뒤늦게 공개됐다.

현대차그룹은 7일 "대규모 국제 행사의 원활한 운영 지원은 기업의 당연한 사회적 책임이라고 판단했다"며 "지난 4일부터 조직위와 협의해 잼버리 참가 대원들을 위한 생수와 양산 각 5만개를 현장에 제공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또 캡슐형 좌석, 의료 장비 등을 적용해 과로와 탈진을 예방할 수 있는 심신회복버스를 현지에 파견하고, 5~6일에는 생수와 얼음을 보관할 수 있는 아이스박스와 1인용 간이화장실 24개동도 추가 지원했다.

뿐만 아니라 이날부터 10일까지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에 참가한 해외 청소년 대원들을 현대차 전주공장으로 초청, 한국 자동차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프로그램 운영에 나섰다. 이날 현대차 전주공장을 방문한 다국적 대원들은 수소 버스와 트럭 등 친환경 상용차 생산라인을 견학했다.

현대차그룹은 오는 11일 잼버리 메인 행사인 K팝 콘서트 공연장으로 전북 현대모터스 FC 홈구장인 전주월드컵경기장을 공연장으로 제공하는 한편, 현대차·기아 남양연구소 등 기업 견학 프로그램을 추가하는 방안도 논의하고 있다.

이와 관련, 한 재계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은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에 국내 기업 중 처음으로 지원에 나섰지만, 국내에서 열리는 대규모 국제 행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기업이 돕는 것은 당연한 사회적 책임이라는 판단 아래 이 같은 지원 내용을 공개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