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공개 전 홍보 활동 본격화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공개 전 홍보 활동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콘퍼런스 DAN23 개최···티저 사이트도 개설
(사진=DAN 티저 홈페이지 캡처)
(사진=DAN 티저 홈페이지 캡처)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네이버가 초거대 AI '하이퍼클로바 X' 공개를 앞두고 티저 사이트를 개설하는 등 본격 홍보 작업에 들어갔다.

네이버는 24일 티저 사이트를 개설하고, 다음 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파트너를 대상으로 한 콘퍼런스 'DAN 23'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에서 네이버는 생성형 AI를 비롯한 다양한 기술 전략과 방향성 발표와 함께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하이퍼클로바X도 공개할 예정이다.

앞서 네이버는 기존 '하이퍼클로바'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하이퍼클로바X의 공개일을 8월 24일로 확정했다.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AI 이노베이션 센터장은 하이퍼클로바X가 커머스·금융·법률·교육 등 전문 분야에 특화된 한국어 중심의 초대규모 AI라며 "고객 데이터와 도메인이 특화된 초거대 AI를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형태로 파트너십을 맺은 고객사만 사용할 수 있도록 '뉴로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대화형 AI 서비스 '클로바X',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큐:'(Cue:) △창작 및 생산 도구 '클로바 포 라이팅'(CLOVA for Writing) △하이퍼스케일 AI 개발 도구 '클로바 스튜디오'(CLOVA Studio) 등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한 AI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DAN 23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달 10일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