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소프트, 생성형 AI 서비스 출시 임박?···'바르코' 상표권 출원
NC소프트, 생성형 AI 서비스 출시 임박?···'바르코' 상표권 출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C소프트)
(사진=NC소프트)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엔씨소프트가 연내 공개 예정인 생성형 AI(인공지능) 서비스 출시가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지난 5일 'VARCO'(바르코), 'NCVARCO'라는 상표명을 특허청에 출원했다.

한국특허정보원이 운영하는 특허검색시스템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바르코' 상표를 사용할 수 있는 '지정상품' 항목에 △언어모델을 사용하기 위한 컴퓨터 소프트웨어 △텍스트·시나리오·대화·이미지·음성·아바타·캐릭터·디지털휴먼·챗봇·뉴스·브리핑·레포트를 생성하기 위한 컴퓨터 소프트웨어 등이라고 기재했다.

'바르코'는 엔씨소프트 AI센터 산하 '비전 AI 랩'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인공지능 그랜드 챌린지' 대회에 출전할 때 사용한 팀 이름이기도 하다.

업계는 상표 등록이 서비스 출시 전 일반적인 절차라는 점을 고려할 때, 엔씨소프트의 신규 AI 서비스 이름이 '바르코'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관측한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VARCO와 관련한 상표권을 출원한 것은 사실이지만, 상표권과 관련된 정보는 확인이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앞서 엔씨소프트는 지난 2015년부터 AI랩 산하에 NPL(자연어 처리)팀을 신설하고 한국어 문장을 이해하고 구사할 수 있는 AI를 개발해왔다.

엔씨소프트는 그간 게임 채팅 번역이나 고객 데이터 분석 등에 제한적으로 쓰던 AI를 게임 제작·서비스 전반에 도입하는 한편, '챗GPT'나 '바드' 같이 일반인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