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車메모리 '오토모티브 스파이스 레벨2' 인증 획득
SK하이닉스, 車메모리 '오토모티브 스파이스 레벨2'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이천의 SK하이닉스 공장 전경 (사진=SK하이닉스)
경기도 이천의 SK하이닉스 공장 전경 (사진=SK하이닉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SK하이닉스는 국내 반도체 기업 최초로 유럽 완성차 업계 소프트웨어 개발 표준인 '오토모티브 스파이스'(Automotive SPICE·ASPICE) 레벨2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인증은 자동차용 부품 생산업체의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신뢰도와 역량을 평가하기 위한 것이다.

SK하이닉스는 이 인증을 확보하기 위해 독일 최대 전기·전자 기업인 지멘스(Siemens)의 인증 솔루션을 자사의 디지털 전환 기술에 접목했다.

이를 통해 회사는 차량용 소프트웨어 설계, 제품 엔지니어링, 워크플로우(작업 체계) 등 연구개발 전반의 프로세스를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최적화하는 데 성공했다.

SK하이닉스는 안전, 품질의 신뢰성을 앞세워 앞으로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 낸드 솔루션 제품 공급을 늘리며 수익성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최근 전기차 보급, 자율주행 시스템의 발전 등으로 자동차 산업에서 전장 분야 기술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차량용 반도체 시장은 앞으로 연평균 20% 이상 성장세가 예상된다. 특히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고도화되며 시스템과 부품간 호환성·안정성과 함께 소프트웨어 품질 관리 중요성이 한결 높아졌다.

안현 SK하이닉스 부사장은 "차량용 메모리 솔루션의 품질 경쟁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점에서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채택한 인증을 획득해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차량용 메모리 반도체 개발과 품질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