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투자운용, 첫 여성 사외이사 선임···"ESG경영 강화"
마스턴투자운용, 첫 여성 사외이사 선임···"ESG경영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유미 마스턴투자운용 사외이사.(사진=마스턴투자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은 ESG 행보의 일환으로 우리회계법인의 서유미 회계사를 신규 사외이사로 선임했다고 25일 밝혔다. 마스턴투자운용 창사 이래 첫 여성 사외이사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서유미 사외이사 선임을 기점으로 다양한 의견의 가치를 더욱 존중하며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서유미 신임 사외이사는 대한토지신탁에서 커리어를 시작해 삼일회계법인, 삼일PwC컨설팅 등에서 회계감사 및 자문을 수행했다. 이후 공인회계사법에 따라 설립된 법정기관인 한국공인회계사회의 연구위원을 역임한 후, 2020년부터 우리회계법인 품질관리실에 몸담고 있는 회계 및 감사 전문가이다. 회계사, 세무사 자격뿐 아니라 국제공인 정보시스템 감사 자격도 갖고 있다.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자본시장법) 개정안에 따르면 자산총액 2조원 이상인 주권상장법인은 이사회를 구성할 때 특정 성별의 이사로만 채워서는 안 된다.

마스턴투자운용은 "비상장사인 마스턴투자운용은 여성 사외이사 선임이 의무가 아니다"라며 "그러나 마스턴투자운용은 조직 내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DEI, Diversity, Equity and Inclusion)'의 가치에 힘을 싣고, 보다 나은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이사회 구성의 다양성을 강화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서유미 마스턴투자운용 사외이사는 "회계 및 감사 영역에서 쌓아온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마스턴투자운용의 의사결정 과정에서 회사를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