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열 하나은행장 "고객·현장·강점 집중···위기에 강한 은행"
이승열 하나은행장 "고객·현장·강점 집중···위기에 강한 은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 본업 경쟁력 강화 등 6대 경영 전략 제시
2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 6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하나은행장 이취임식에서 이승열 신임 하나은행장이 하나은행을 상징하는 은행기를 흔들고 있다.
2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 6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하나은행장 이취임식에서 이승열 신임 하나은행장이 하나은행을 상징하는 은행기를 흔들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이승열(59) 하나은행장이 2일 취임하면서, 지난 2015년 9월 통합 하나은행 출범 이후 4대 은행장이 됐다.

그는 고객·현장·강점 등 3대 과제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으로, '국내 리딩뱅크, 아시아 1등 글로벌 은행'을 목표로 설정했다. 특히 여·수신 포트폴리오 구조 개선과 자산관리·외국환 등 강점 강화, 지역별 비즈니스 차별화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이날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서 주주총회를 열어 이 행장 선임 등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이어 하나금융지주 부회장으로 자리를 옮기는 박성호 전 행장과 은행 깃발을 주고받는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 행장은 외환은행으로 입행해 주식 및 파생상품 딜러 경험은 물론 종합기획부·리스크관리부·재무기획부·IR팀을 거치며 전략, 리스크관리, 재무 등 은행 핵심 업무를 두루 경험했다.

통합 은행의 경영기획부장과 경영기획그룹장(CSO)을 역임하며 다양한 전략사업을 총괄 지휘한 전략가로 통한다. 그룹 CFO를 맡으며 분석력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그룹 이익을 늘리는 데 기여한 재무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겸비했다는 평가다.

이 행장은 취임사를 통해 "높아지는 변화의 파고를 넘어 하나은행이 위기에 더 강한 은행, 리딩뱅크로 도약하기 위한 3대 과제로 고객과 현장, 강점에 집중할 것"이라며 "은행의 존재 이유인 고객에 집중해 모든 과정에서 고객을 최우선순위에 두고 고민해 달라"고 말했다.

현장 임직원과의 소통 강화도 강조했다. 이 행장은 "공감과 공명, 공진을 실천해 나가겠다"며 "출신·성별·학력 등을 불문하고 성과를 내는 인재와 성장 잠재력을 갖춘 인재를 우대하는 성과주의를 원칙으로 삼을 계획"이라고 했다.

6대 경영 전략도 내놨다. △은행 본업 경쟁력 강화 △비이자 중심 강점 시너지 △오프라인 영업 경쟁력 강화 △영업·본점 디지털화 △아시아 지역 No.1 글로벌 하나은행 △모두가 신뢰하는 브랜드 하나은행 등이다.

이 행장은 "리더는 어려운 일일수록 솔선수범해야 하며 모든 의사결정의 기준은 오직 하나은행이어야 한다"면서 "조직 안에 경청과 솔직한 소통, 조직을 위한 단단한 신뢰를 구축해 '위기에 더 강한 은행', '건강한 하나은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