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정호영 LGD 사장 "위기 극복해 전환점 만들자"
[신년사] 정호영 LGD 사장 "위기 극복해 전환점 만들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 (사진=LG디스플레이)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 (사진=LG디스플레이)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은 2일 국내외 임직원에게 전한 2023년 신년사에서 "당면한 위기를 극복하고 사업구조 고도화의 역사적 전환점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정호영 사장은 "우리는 디스플레이 산업의 구조적이고 근본적인 변혁기에 있다"며 "시황이 아무리 어려워도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회복과 반등이 나타나곤 했던 과거의 상황과는 차원이 다른 모습"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사상 초유의 시장수요 감소와 가격 하락으로 올 상반기까지는 큰 어려움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이에 위기를 극복하고 근본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한 과제로 '사업구조 고도화'를 제시했다.

정 사장은 지난 3년간 수주형 사업의 전사 매출비중을 30%까지 확대했으나 향후 시황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 창출을 하려면 2024년 50%를 넘어 70% 이상까지 비중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수주형 사업은 고객과의 계약을 바탕으로 투자와 물동, 가격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사업이다. 차량용과 스마트워치용 디스플레이가 대표 사례다.

정 사장은 장기적 관점에서 LG디스플레이만이 할 수 있는 시장 창출형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그는 "투명 OLED 등 향후 성장 잠재력이 높은 사업은 새롭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잠재 고객을 발굴, 지속 육성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정 사장은 사업구조 고도화는 '고객가치 혁신'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고객가치 혁신은 거래선은 물론 최종소비자의 경험까지 반드시 고려해야 하고, 제품과 기술, 납기와 품질 등 고객경험의 모든 과정에서 약속을 철저히 준수하며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수준으로 진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최고의 팀워크를 발휘하고, 자율과 창의를 바탕으로 스마트하게 일할 수 있도록 경영진이 솔선수범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