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지오센트릭, 글로벌은행서 4750억원 규모 SLL 조달
SK지오센트릭, 글로벌은행서 4750억원 규모 SLL 조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에코원에서 열분해유가 생산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뉴에코원에서 열분해유가 생산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SK지오센트릭이 글로벌 은행들로부터 총 4750억원 규모의 '지속가능연계차입(SLL, Sustainability-Linked Loan)' 조달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SK지오센트릭은 '지구를 중심에 둔 친환경 혁신'이라는 방향을 담은 파이낸셜 스토리, ESG 경영에 대한 진정성이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SLL은 글로벌 외부인증기관 Det Norske Veritas(DNV)의 검증을 받고 성공한 국내 첫 사례다.

이에 따라 SK지오센트릭은 BNP파리바은행(프랑스), 중국농업은행, 중국은행, MUFG은행(일본), 크레디 아그리콜 CIB(프랑스) 등 5개 글로벌 금융기관으로 구성된 대주단과 함께 3년 만기 SLL 계약을 체결했다.

확보한 자금은 2025년 구축하는 울산 리사이클 클러스터(플라스틱 재활용 종합단지) 등 ESG 가업 확대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 시설은 연간 약 25만톤의 폐플라스틱을 처리할 수 있다.

지오센트릭은 플라스틱 재활용 규모 증대(2025년까지 90만톤),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2025년까지 2019년 대비 24.9% 감축), 두 가지를 SLL과 연계한 목표로 설정했다. SLL은 목표를 달성하게 되면 금리우대 등 혜택이 추가로 주어진다.

나경수 SK지오센트릭 대표이사는 "폐플라스틱 재활용 등 회사의 친환경 사업에 대한 대규모 자금조달이 국내 최초로 글로벌 인증기관 검증을 통한 지속가능연계차입 방식으로 진행되고 인정받은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SK지오센트릭은 친환경 사업 추진과 사회적 책임까지 동시에 추진하며 순환경제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을 이끄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필립 누와로(Phillppe Noirot) BNP파리바은행 한국대표는 "SLL은 은행이 기업과 함께 ESG 목표 달성의 과정에 함께 한다는 특징이 있다"며 "SK지오센트릭이 폐플라스틱 문제 해결 등 친환경 선도기업으로 성장하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