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토피아, 교육기업 정보시스템 공동개발
티맥스-토피아, 교육기업 정보시스템 공동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단계 ERP 기반 개발, 2단계 CRM 구축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티맥스소프트와 초중등 전문 교육기업 토피아에듀케이션이 '신개념 교육기업 전용 정보시스템 개발 및 전략적 파트너쉽 협정'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 티맥스와 토피아가 '신개념 교육기업 전용 정보시스템 개발 및 전략적 파트너쉽 협정'을 체결하고 있다. (좌 : 토피아에듀케이션 김석환 대표, 우 : 티맥소프트 박대연 대표) © 서울파이낸스


티맥스소프트의 SW(소프트웨어) 기술력과 토피아에듀케이션의 교육 관련 전문 노하우를 결합해 내년 초까지 차세대 아키텍처 기반의 교육기업 전용 정보시스템을 개발해 토피아에 우선 적용하고 향후 교육 시장의 개척 및 확대를 위해 양 사가 지속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이번 시스템은 교육기업들의 재무혁신 요구 증대, 업무 프로세스 표준화, IT기반 성장엔진 확보,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정보체계 강화 등을 목표로 개발이 진행된다.
 
1단계로 IFRS(국제회계기준)를 적용한 회계시스템과 인사/학원관리/경영정보 시스템 등을 ERP 기반으로 개발하며, 동 시스템에서 직무평가/출판관리/보안 시스템을 확장, 내외부 레거시 시스템들과 연동되게 하는 통합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어 2단계에서는 CRM(고객관계관리) 시스템 등을 구축해 교육기업을 위한 ‘통합 정보시스템’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기술적 측면에서는 차세대 프레임워크와 개발방법론을 적용한 '프로프레임(ProFrame)'을 기반으로 티맥스소프트의 ERP솔루션 'ProERP'를 적용해 통합 ERP시스템이 구축된다. 또한 쉽고 편리한 웹 사용자 환경 지원을 위해 RIA 솔루션 '프로웨이브(ProWave)'와 통합 DB시스템 구축을 위한 DBMS 솔루션 '티베로(Tibero)', SOA 기반의 시스템 통합을 위한 '비즈마스터(BizMaster)' 등의 핵심 솔루션들도 함께 도입된다.
 
토피아에듀케이션 김석환 대표는 "회사의 규모가 급속하게 커지면서 전사적 정보 통합 및 관리를 위한 교육정보시스템의 필요성이 대두됐다”며“교육기업에 최적화된 첨단 시스템을 구축하는 만큼 업무효율성 향상 및 비용절감 효과는 물론, 교육산업의 정보화를 선도하는 리딩 컴퍼니로서의 위상을 보다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티맥스소프트 박대연 대표는 "이번에 개발될 교육기업 전용 정보시스템을 통해 토피아가 향후 교육산업을 선도하는 한국 대표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프로프레임, ProERP 등을 중심으로 교육산업, 조선산업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SOA 기반의 특화된 산업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