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행복연금통장' 출시
신한銀, '행복연금통장'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행복연금통장 출시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ihkong@seoulfn.com>신한은행은 6일부터 연금수급 맞춤 전용통장인 '신한 행복연금통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연금수령자에게 각종 금융서비스와 제휴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구성한 상품으로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이다.
 
제공되는 우대서비스는 ▲각종 연금 이체 입금시 수표발행수수료, 전자금융수수료, 당행 자동화기기 인출수수료 및 당행이체수수료 무제한 면제 ▲당행 자동화기기 이용시 타행이체 수수료 월10회 면제(월 최대 1만 6천원 ) ▲당행창구를 이용한 타행송금수수료 월5회 면제(최대 월 1만 5천원) ▲연금이체 후 Tops시니어플랜 적립예금을 가입할 경우 0.2% 금리를 우대해 1년제 최대 5.1%까지 금리 적용 등이다.
 
또한 국민연금관리공단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20만원이상 국민연금 수급자의 경우 '국민연금 New–Life 카드'를 발급한다. 이 카드는 ▲실버상해보험 무료가입 ▲전국 병원/약국/한의원 3개월 무이자 할부 ▲말레이시아 골프장 3만원 무제한 라운딩 ▲3대백화점 및 5대할인점 3개월 무이자 할부 ▲GS칼텍스 주유시 리터당 최대 120원 적립 ▲건강검진시 특별혜택 및 ALL Life Care 서비스 등 실버세대에게 실용적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초년도 연회비는 면제되며 카드 사용에 따라 지속적으로 면제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은 급속히 증가추세에 있는 연금수급권자를 위해 행복한 노후설계가 가능하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연금수급 맞춤형 전용 패키지 상품”이라며, “향후에도 관련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통장, 예적금, 카드 등 패키지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연금수급권자들의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공인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