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금융관행혁신 TF' 킥오프 회의 개최
금감원, '금융관행혁신 TF' 킥오프 회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금융감독원은 19일 '금융관행혁신 태스크포스(TF)'를 구성, 첫 번째(Kick-off) 회의를 이복현 원장 주재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융관행혁신 TF는 금감원이 정부의 과감한 규제개혁에 발맞춰 금융회사의 혁신사업을 더디게 하거나 업무 수행 등에 불확실성·불편을 초래하는 '모래주머니' 같은 불합리한 관행들을 과감히 혁신해 나가고자 구성됐다. 

TF는 금감원 전략 감독 담당 부원장보를 단장으로 △실무지원반 △금융관행혁신 신고센터 △법률지원반 △부서별관행검토반(소관부서) 등으로 이뤄졌다.

이를 통해 향후 금융회사의 혁신사업 등을 적극 뒷받침하는 한편, 현실에 맞지 않거나 합리성이 없는 감독·검사·제재 관련 제도들은 필요성을 재검토해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또, 사실상 구속력을 가진 일명 '그림자 규제들'에 대해서도 규정화하거나, 환경변화로 실익이 없어진 경우라면 과감히 철폐할 예정이다. 

금융관행혁신 신고센터(금융감독원 홈페이지) 및 업계 실무자 간담회 등을 통해 의견을 접수하고, 금감원 자체적으로도 관행혁신 과제를 발굴할 방침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향후 접수된 혁신과제를 속도감 있게 처리하고, 추진현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할 것"이라며 "금융현장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금융부문 혁신 수요를 지속 파악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