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HP, 공공서비스 시장 공략
LG CNS-HP, 공공서비스 시장 공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overnment 2.0 아키텍처 모델’ 개발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LG CNS가 한국HP와 공공 아키텍처 모델 고도화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합의했다. LG CNS는 지난 25일 회현동 본사에서 LG CNS 백상엽 사업이행본부장과 한국HP 함기호 부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 LG CNS 백상엽 사업이행본부장(사진 우측)과 한국HP 함기호 부사장이 양해각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서울파이낸스

이번 협력을 통해 LG CNS는 다양한 공공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검증된 아키텍처 모델을 제시하고, HP는 선진화된 인프라와 SW(소프트웨어) 관련 노하우를 접목해 ‘Government 2.0 아키텍처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특히‘비즈니스 프랜들리’, 성장에 대한 정부정책을 구현하기 위한 최적의 아키텍처 모델을 개발해 공공 서비스의 안정적인 품질을 확보할 예정이다.

LG CNS 백상엽 사업이행본부장은 “LG CNS가 20여 년간 공공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이루어낸 아키텍처 모델과, HP가 보유한 글로벌 시스템 기반을 접목시킨다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것”이라고 전망했다.

HP 함기호 부사장은“공공시장에서 정상을 달리고 있는 LG CNS와의 파트너십 체결로 HP는 향후 다양한 공공서비스의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LG CNS 컨설턴트와 시스템 엔지니어들이 한국HP의 글로벌 R&D 자료를 공유하고, 전문 교육을 통해 IT 분야의 선도적인 기술역량을 조기에 확보할 계획이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