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어쩔투표 알파티비' 서비스 개시
신한금융투자, '어쩔투표 알파티비'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사진=신한금융투자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고객참여형 투자정보 콘텐츠인 '어쩔투표 알파티비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어쩔투표 알파티비 서비스는 투자자의 관심이 높은 주제를 신한금융투자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알파'에 등록해 투자자의 투표로 의견을 수렴한다. 투표 화면에는 주제와 관련된 종목 정보와 뉴스, 리서치자료, 관련 유튜브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수렴된 의견 및 주제에 대해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의 의견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 알파티비를 통해 제공한다.

어쩔투표 알파티비 첫 콘텐츠는 '닷컴버블 후 첫 빅스텝 서학개미 5월엔 웃을까?'라는 주제와 '구독자 감소, 주가35% 폭락한 넷플릭스 이대로 괜찮을까?'라는 주제로 내달 2일까지 투표를 할 수 있다. 

새로운 투표는 매주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신한알파 홈화면 상단에 ‘어쩔투표 배너’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고객참여형 콘텐츠로 투자정보 공급자와 소비자간 경계를 허물 것으로 신한금융투자는 기대하고 있다. 

투자자는 투표를 통해 의견을 전달하고 신한금융투자는 이를 반영해 투자정보 콘텐츠를 전달함으로써 양방향 커뮤니케이션과 주문형 콘텐츠 제공이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는 이 서비스를 시작으로 사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투자정보 커뮤니티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확장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