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브랜드 첫번째 PBV '니로 플러스' 공개
기아, 브랜드 첫번째 PBV '니로 플러스'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세대 니로 EV 기반 파생 PBV···니로EV 택시부터
니로 플러스 택시 모델과 개인법인 모델 (사진=기아)
니로 플러스 택시 모델과 개인법인 모델 (사진=기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기아가 택시 전용 전기자동차 '니로 플러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시장 공략에 들어간다. 국내 택시 서비스 종사 고객은 물론 법인, 지자체 및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모빌리티 수요에 대응하려는 목적이다. 글로벌 지역의 카헤일링, 법인 및 개인 고객을 위한 모델도 동시에 개발할 예정이다.  

27일 기아는 브랜드 첫 번째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니로 플러스의 디자인과 주요 상품성을 공개했다. 기아의 첫 번째 친환경 전용 모델 1세대 니로 EV를 기반으로 개발한 파생 PBV모델이다. 

기아의 전기차는 2018년 출시 이후 올해 3월까지 글로벌 지역에서 약 14만5000대 이상 판매되며 고객들에게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 받고 있다. 

니로 플러스 택시 모델 앤 개인법인 모델 (사진=기아)
니로 플러스 택시 모델 (사진=기아)

기아는 택시 및 개인·법인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맞춤형 사양을 적용했다. 니로 플러스는 전고와 전장을 늘리고 실내를 슬림화하는 최적 설계를 통해 차별화된 공간성을 확보했다. 차량 사용 목적에 따른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올인원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택시 전용 모델과 업무·여가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개인·법인 모델 등 2가지로 구성했다.

외장은 새롭게 적용한 하이루프와 리어 글라스가 확장된 공간감을 연출한다. 전고와 전장은 1세대 니로보다 각각 80㎜, 10㎜ 늘었다. 또 루프 라인을 높여 1열과 2열의 헤드룸을 각각 50㎜, 64㎜ 확보했다. 2열 레그룸은 1세대 니로 EV보다 28㎜ 늘어난 942㎜다.

니로 플러스 택시 모델 내장 (사진=기아)

택시 모델은 2열 고객을 배려한 전용 동승석 파워 시트를 적용했다. 동승석 헤드레스트는 기본형 대비 높이를 43㎜ 낮춰 2열 승객의 전방 개방감을 제공한다. 2열 시트벨트 체결부에는 LED 조명을 적용해 주야간 시인성을 높였다.

택시 모델 전용 올인원 디스플레이도 눈길을 끈다. 올인원 디스플레이는 센터페시아 중앙에 위치한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다. 내비게이션, 앱 미터기, 디지털운행기록계, 음성인식 기능이 통합 적용된 단말기다.

니로 플러스 택시 모델 내장 (사진=기아)

기아는 친환경차 구매 목표제도 시행에 따른 법인 및 지자체의 업무용, 의전용 관용차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 여기에 우수한 공간성을 갖춘 다목적 전기차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니로 플러스 개인·법인 모델도 마련했다.

기아 관계자는 "실내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니로 플러스는 택시뿐만 아니라 평일에는 일상,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휴일에는 캠핑 및 피크닉 등 여가를 즐기는 고객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