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ESG 경영위원회 출범···"지속가능경영 강화"
두나무, ESG 경영위원회 출범···"지속가능경영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전략 기본 방향 설정, 규정 제정 등 수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위원회를 공식 출범한다고 22일 밝혔다.

두나무 ESG 경영위원회는 송치형 회장이 위원장을, 김형년 부회장이 부위원장을 맡았다. 이 밖에도 이석우 대표이사(CEO), 임지훈 최고전략책임자(CSO), 정민석 최고운영책임자(COO), 남승현 최고재무책임자(CFO)로 구성됐다.

ESG 경영위원회에서는 △ESG 전략 관련 기본 방향 설정 △ESG 관련 규정 제정 및 개정 △ESG 관련 활동의 실행 계획에 대한 검토 △ESG 관련 활동에 대한 성과 모니터링 및 평가 등을 수행하게 된다.

두나무는 '세상에 이로운 기술과 힘이 되는 금융으로 미래세대를 키웁니다'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나무', '청년', '투자자 보호'라는 3가지 키워드를 설정했다. 이에 따라 △함께하는 기후변화 행동 △상생하는 기술과 금융 △책임경영과 투명한 지배구조를 ESG 활동 핵심과제로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두나무 관계자는 "이번 ESG 경영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ESG 경영 체계를 공고히 해 사회 구성원들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서 장기적 가치를 증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