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KT, 알뜰폰 최초 토스인증서 도입
토스-KT, 알뜰폰 최초 토스인증서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스 앱에서 KT 알뜰폰 가입 가능
(사진=토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모바일 금융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KT와 KT 알뜰폰에 토스인증서, 토스 본인확인서비스 도입 및 토스 앱내 샵인샵 입점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토스인증서는 이동통신사 알뜰폰 서비스에 처음으로 도입된다. 토스 앱과 KT 알뜰폰 사업자 온라인몰에서 휴대폰 개통 시 토스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다.

비대면 가입 마지막 인증절차에서 토스인증서를 선택하면 된다. 토스인증서 및 본인확인 서비스는 KT 알뜰폰 사업자 온라인몰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토스인증서는 별도 앱이나 공동인증서 없이 토스 앱만으로 본인인증 및 본인확인을 할 수 있다. 특히 공동인증서와 동일한 법적, 기술적 지위를 지니고 있다.

향후 토스 앱 내에서 KT 알뜰폰 비대면 개통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샵인샵 개념으로 토스 앱 내에 입점할 예정으로, 토스는 KT 알뜰폰 등 다양한 서비스 가입 초기단계에서 토스의 본인확인서비스 도입도 추진할 계획이다.

토스 관계자는 "본인확인기관과 전자서명인증사업자 라이선스를 둘 다 갖춘 유일한 민간 사업자로 이번 KT 알뜰폰 서비스의 토스인증서 도입을 계기로 다양한 영역으로 토스인증서 및 본인확인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