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유리자산운용 '글로벌톱10주식과단기채 펀드' 
[신상품] 유리자산운용 '글로벌톱10주식과단기채 펀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리자산운용
사진=유리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유리자산운용은 2일 '유리글로벌톱(Top)10주식과단기채증권자투자신탁(채권혼합)' 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글로벌 Top10 주식에 약 30% 투자하고, 국내 단기 우량 회사채에 70% 투자하는 전략을 갖고 있다.

Top10 종목은 애플이나 구글과 같은 누구나 한번쯤을 투자하고 싶은 글로벌 핵심 기업 중 투자매력도가 높은 10개 종목을 선정하고, 시장 상황에 따라 일부 종목교체를 수행한다. 

채권은 신용등급 A-이상의 우량 회사채를 중심으로 투자하며, 향후 금리 인상 국면에 덜 민감하도록 만기 1년 내외의 단기 채권에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펀드상품에 대한 불완전 판매나 일반인들이 투자전략을 이해하기 힘든 고난도 상품에 대한 판매 제한 이슈가 불거진 상황에서, 이 펀드는 누구나 아는 종목,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전략으로 펀드 수익률의 예측가능성을 높였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유리자산운용 측은 설명했다.

한진규 유리자산운용 CIO(최고투자책임자)는 "코로나 이슈 이후 급등한 주식시장이 향후에는 우량주 중심으로 재편될 것으로 보여, 시장 지배력이 높고, 기업 실적이 우수한 글로벌 대형주들을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5년간 동 전략으로 수익률을 백테스팅 해보면 연평균 9%의 수익률을 거뒀고, 한번도 -4% 이상 하락한 적이 없었다"면서 "향후에도 연 5%정도의 목표수익률을 기대하는 투자자에게 추천할만한 상품"이라고 덧붙였다.

유리글로벌Top10주식과단기채펀드는 달러로 노출되는 주식부분에 대해 환헤지를 수행하며, 환매시 환매수수료는 부과되지 않는다. 펀드는 현재 우리은행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향후 주요 은행과 증권사 등으로 판매사를 넓혀 갈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