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김현준 사장 취임···"환골탈태하겠다"
LH 김현준 사장 취임···"환골탈태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대책 속도감있게 추진할 것"
김현준 LH 신임사장. (사진=LH)
김현준 LH 신임사장. (사진=LH)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제5대 신임사장으로 김현준 전 국세청장이 취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경남 진주 LH 본사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김현준 사장은 '대국민 사과'로 취임사를 시작했다. 김 사장은 "일부 직원들의 부동산 투기로 인해 국민 여러분께 큰 실망과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송구스럽다"며 "저를 비롯한 임직원 모두는 현재 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깊은 반성과 함께 뼈를 깎는 노력으로 환골탈태 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김 사장은 LH를 공정·투명한 조직으로 만들기 위한 조직개편을 핵심 과제로 삼았다. 그는 "조직의 문제점을 정확히 진단해 다시는 이러한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직 전체를 개혁하고 혁신하기 위해 학계, 시민단체 등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LH 혁신위원회'와 실무전담조직인 'LH 혁신추진단'을 설치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내부 정보로 사적 이득을 취하는 행위를 무관용으로 엄단하고, 내부통제를 강화해 부정부패를 척결하는 한편, 실효성 있는 업무혁신도 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사장은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한 차질없는 정책수행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그는 "2.4 공급대책과 주거복지로드맵, 3기 신도시 사전청약 등 LH에 주어진 정책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공공임대·공공전세·공공자가·공공분양 등 다양한 방식의 주택을 공급해 부동산 시장 안정화에 최대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본립도생, 즉 기본이 바로 서면 앞으로 나아갈 길이 보인다"면서 "이번 위기를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LH를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공기업으로 재탄생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 사장은 첫 공식 일정으로 27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 참석하고 이후 3기 신도시 사업현장 등을 찾아 정책사업 추진 현황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