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자산운용, 건전한 디지털자산 투자문화 조성 위한 MOU 
한화자산운용, 건전한 디지털자산 투자문화 조성 위한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산 공시 플랫폼 크로스앵글과 업무협약
사진=한화자산운용
사진=한화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한화자산운용은 디지털 자산의 건전한 투자문화 조성과 투명한 정보 서비스와 상품의 공동개발을 위해 디지털 자산 공시 플랫폼 크로스앵글과 업무협약 (MOU)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체결을 통해 '묻지마 투기'가 아닌 '건전한 투자' 문화를 조성하고 투자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한화자산운용은 올해 업계 최초로 디지털자산팀을 신설하고 새로운 대체 투자처로 부상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과 블록체인 기술을 어떻게 전통 운용사의 비즈니스에 접목할 수 있을지 모색 중이다.
 
최영진 한화자산운용 디지털 전략 본부장은 "외부 로보어드바저와 협업과 더불어 자체 로보어드바이저를 개발해 테크 솔루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며 "코스콤과의 협업으로 클라우드와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금융권 디지털 뉴딜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으로 투명한 글로벌 금융 서비스 제공에 차별화를 시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준우 크로스앵글 대표는 "암호화폐 광풍이 지나고 디지털 자산은 최근 몇 년 사이 이어져온 핀테크와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세계 각국의 디지털중앙화폐 연구,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자산에 대한 전통 금융 강자들의 서비스 진출과 영역 확대 등이 결합돼 빠른 성장 과정을 거치고 있다"고 했다.

김 대표는 "다만 과정에서 드러나는 부작용들을 해결하고 더욱 성숙한 산업으로 자리 잡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투명한 정보 기반의 대중화된 서비스를 한화자산운용과 함께 시작해 건전한 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크로스앵글은 가상자산 정보공시 플랫폼인 쟁글(Xangle)을 운영하며 글로벌 가상 시장에서 표준화된 투자 정보 플랫폼을 지향한다. 이외에도 온체인 데이터분석, 마켓 인텔리전스 보고서, 자산 신용도 평가, 기준시가, 시장 지표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