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안심배송' 도입
현대백화점 '안심배송'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백화점)
경기도김포시 고촌읍 현대백화점물류센터에서 방역업체 직원들이 초미립자 분사기로 선물세트를 소독하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현대백화점이 코로나19에 대한 소비자 불안감을 덜어주기 위해 '추석선물세트 안심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추석선물세트를 포장하는 직원들은 KF94 등급 마스크와 위생장갑을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한다. 포장된 선물세트는 방역처리를 마친 차량에 실려 물류센터로 옮긴다. 

물류센터에선 방역업체 직원들이 선물세트가 포장된 배송박스에 초미립자 분사기로 '바이오크린액'을 분사해 소독할 예정이다. 바이오크린액은 식기구 살균 소독에 사용하는 용액으로, 지난 6월 환경부로부터 코로나19에 대한 살균 효능을 검증받았다. 소독된 선물세트 배송 상자 위엔 '안심 선물' 스티커를 붙인다. 

선물세트 배송은 소비자가 미리 요청한 날짜와 장소로 가져다주는 비대면이 원칙이다. 선물세트는 오염을 막기 위해 깔개를 깔고, 그 위에 올려놓을 예정이다. 배송 깔개는 가로 55㎝, 세로 42㎝ 크기의 종이 재질이며 선물세트와 함께 가져가면 된다. 

신현구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상무)는 "올 추석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선물세트 수취에 대한 불안감을 없애기 위해 '안심 배송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특히 올해는 가족·지인 간의 만남이 줄어드는 대신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을 보내는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여 방역 지침 준수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