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ERP 고도화로 원전 안전 운영
한수원, ERP 고도화로 원전 안전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개월간 전문가 120여명 및 95억원 투입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 고도화 착수행사.(사진=한수원)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 고도화 착수행사.(사진=한수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 원자력발전소 안전운영과 품질향상을 위한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한수원은 27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서 업무 프로세스 혁신 일환으로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고도화 착수행사를 개최했다.

ERP는 생산, 회계, 관리 등 기업 경영 활동 전체를 통합 관리해 각종 데이터를 축적함으로써 정확하고 빠른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경영 시스템이다.  

ERP 고도화 프로젝트는 2021년 11월까지 18개월간 사내외 IT 전문가를 포함한 120여명의 인원과 약 95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한수원은 시스템 재정비와 선진화, 데이터 활용가치 향상, 신기술 융합과 업무혁신, 지속적인 고도화 등 4대전략 중심의 21개 이행과제를 통해 4차산업혁명 요소기술을 지속해서 적용할 수 있는 기반을 확충해 원자력발전소 안전운전과 품질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수원은 앞서 지난 2002년 공기업 최초로 ERP를 구축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최고경영자(CEO) 직속 디지털혁신추진단 조직을 발족, 4차산업혁명 추진 중장기로드맵 수립, 중앙대와 산학기술협력을 맺는 등 4차산업기술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상형 디지털혁신 추진단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4차산업혁명의 탄탄한 조성과 정착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원자력발전소 안전 운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