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證, 카자흐스탄 대표사무소 인허가 취득
현대證, 카자흐스탄 대표사무소 인허가 취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sunhyun@seoulfn.com>현대증권은 국내 증권사 최초로 카자흐스탄 알마티 대표사무소 인허가를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미 지난달 8일 베트남 호치민사무소를 개설한바 있는 현대증권은 이번 대표사무소 인허가 취득으로 카자흐스탄에도 거점을 확보하며 이머징마켓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카자흐스탄은 최근 경제성장률이 연평균 약 10%에 달하고, 석유 매장량 세계 8위, 우라늄 세계 2위 등 다양한 천연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앙아시아의 금융 허브를 목표로 금융관련 시스템을 정비하고 있다.
 
사무소 허가이전 부터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온 현대증권은 이미 우림건설이 추진중인 알마티 애플타운 개발사업에 참여 한 바 있으며, 자원 개발 및 SOC관련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카자흐스탄 증권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자산운용사 인수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공기업 민영화 및 IPO투자에도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주익수 현대증권 국제영업본부장은 “현대증권의 이머징마켓 거점 확보 전략에 따라 진출한 알마티사무소는 앞으로 카자흐스탄을 비롯 우즈베키스탄ㆍ키르키스탄ㆍ투르크메니스탄 등 중앙아시아 시장개척의 허브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올해 베트남과 카자흐스탄에 진출한 것을 포함해 오는 2010년 까지 해외 10개 지역에 거점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현대증권은 국제금융 중심지인 뉴욕ㆍ동경ㆍ홍콩ㆍ상해ㆍ런던ㆍ베트남 호치민 등 6개의 해외 지점, 법인 및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박선현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