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결제진흥원, 5대 편의점서 제로페이 사용 유도
간편결제진흥원, 5대 편의점서 제로페이 사용 유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미니스톱서 모바일 지역상품권 구매 이벤트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 전국 5대 편의점에서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지역상품권으로 구매하는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사진=한국간편결제진흥원)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 5대 편의점에서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지역상품권 구매 이벤트를 벌인다. (사진=한국간편결제진흥원)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 지에스이십오(GS25)·씨유(CU)·세븐일레븐·이마트24·미니스톱 등 5대 편의점에서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지역상품권으로 구매하는 소비자 대상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제로페이 운영 민간 재단법인이다. 

29일 한국간편결제진흥원에 따르면, CU와 미니스톱 전국 가맹점에서는 제로페이 지역상품권으로 결제 시 할인 및 기프티콘을 준다. CU에선 5월31일까지 결제 금액의 5%를 깎아주고, 미니스톱에선 5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5000원 이상 결제하면 모바일 기프티콘을 준다. 

전국 이마트24에서는 비플제로페이 애플리케이션(앱)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를 벌인다. 5월1일부터 31일까지 전국 이마트24에서 삼각김밥, 도시락, 샌드위치 등 간편식품을 비플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으로 구매하면 결제 금액의 20%를 돌려준다. 

또한 서울 지역 GS25에서는 4월30일까지 제로페이 연계 서울사랑상품권으로 도시락 또는 조리면 구매 시 비타500을 선물한다. 세븐일레븐에서는 5월1일부터 15일까지 제로페이 및 제로페이 연계 서울사랑상품권으로 5000원 이상 결제 시 오뚜기밥 기프티콘을 나눠준다. 

현재 전국 5대 편의점에서는 제로페이 및 제로페이 연계 지역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다. 제로페이는 은행 앱과 간편결제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6월 말까지는 제로페이 이용시 소득공제가 60%까지 가능하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5대 편의점의 다양한 이벤트로 소비자에게는 혜택이, 소상공인 편의점주에게는 매출 증대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제로페이와 연계해 모바일 지역상품권을 발행하는 지자체는 서울 전역 25개 자치구를 비롯해 △경남(경남도·김해시·창원시·밀양시·하동군·남해군·합천군·산청군·고성군) △전남(곡성군·담양군·강진군) △강원(강원도·춘천시) △경북 고령군 △충북 진천군 등이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