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세종학당재단,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지원 '맞손'
네이버-세종학당재단,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지원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학습자 위한 한국어·한국문화 관련 콘텐츠 제작, 네이버 플랫폼 통해 제공
18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네이버와 세종학당재단이 한국어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왼쪽) , 김종환 네이버 어학사전·학습 리더가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네이버는 세종학당재단과 외국인 대상의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지원을 위해 협력한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8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과 김종환 네이버 어학사전·학습 리더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외국인 대상의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지원에 다방면으로 협력한다. 양사가 공동 제작한 한국어·한국문화 관련 콘텐츠들을 네이버 사전, 오디오클립, V LIVE 등 다양한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고, 우수 학습자 초청연수를 포함해 세종학당 학습자 대상 장학사업 지원 및 교류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국내외 한국어 한국문화 확산을 위한 분야 발굴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해나갈 계획이다.

김종환 네이버 어학사전·학습 리더는 "세종학당재단과 함께 만들어 갈 우수한 한국어·한국문화 콘텐츠들이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해외에서 보다 더욱 잘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네이버는 한국어 학습자의 편의 증진과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학습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는 등 한국어 학습 환경 발전을 위해 국립국제교육원과 MOU를 체결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