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이오스 기반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본격 시동
엠게임, 이오스 기반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본격 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팅 게임 2종 선공개···연내 블록체인 액션 RPG '이오스 공성전' 출시 예정
엠게임의 블록체인 게임 포털 테스트 사이트 '이오스 로얄' 스크린샷. (사진=엠게임)
엠게임의 블록체인 게임 포털 테스트 사이트 '이오스 로얄' 스크린샷. (사진=엠게임)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엠게임이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에 나선다.

엠게임은 5월 중 공개 예정인 이오스(EOS) 기반 블록체인 게임 포털 사이트 '이오스 로얄' 및 게임 콘텐츠에 대한 일정과 테스트 사이트 스크린샷을 3일 최초 공개했다.

엠게임의 블록체인 게임 포털 이오스 로얄은 이오스를 기반으로 한다. 간단한 주사위 게임부터 RPG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5월 중 사이트 오픈과 함께 선보일 게임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은 주사위 베팅게임인 '이오스 드래곤 다이스'와 '이오스 스크래치' 2종이다. 이후 블록체인 액션 RPG '이오스 공성전'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이오스 로얄 내 모든 게임 디앱은 이오스 외에 엠게임의 게임 토큰 벰(BEM)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획득한 벰으로 재투자를 통해 배당을 받을 수 있다.

엠게임은 벰을 통해 향후 다양한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 게임 디앱뿐 아니라 엠게임 게임 포털 내 다양한 온라인, 모바일 게임들에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를 접목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암호화폐 채굴 사업 및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과 국내외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비(非)게임 분야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지난해 1분기 설립한 자회사 블록체인인사이드를 통해 펼치고 있다.

권이형 대표는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들이 등장하는 원년이 될 올해 엠게임도 차세대 플랫폼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게임 디앱 및 블록체인 게임 포털, 엠게임 게임 토큰 벰 등 다양하게 준비해 왔다"며 "이오스 로얄을 통한 게임 분야와 암호화폐 사업 관련 비게임 분야를 망라한 블록체인 관련 연구개발과 서비스에 적극 뛰어들어 미래 새로운 먹거리를 적극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